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남 장흥]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답사는 즐거워/문화재답사 2019. 7. 9. 18:27


    편백숲 우드랜드


    편백나무는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나오는 나무로 알려져 있다. 피톤치드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예전에 내 친구가 위암으로 고생할 때 피톤치드 치유를 위해 편백나무 숲을 찾았다는 얘기를 들었다. 우드랜드가 장흥의 억불산 아래에 있다고 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억불산의 며느리 바위 전설이 그럴 듯 했다. 이번에 우드랜드 입구에 한승원 작가의 글이 소개되어 있는데 거기에는 미륵 부처 바위로 나온다. 며느리 바위 전설은 전국 어디에나 비슷한 전설이 많이 전해지는 것인데 미륵 부처 바위라고 하니 한층 깊이가 있고 기도의 대상이 되는 듯 해서 다시 한번 쳐다보게 된다. 

    우드랜드는 범위가 너무 넓고 짧은 시간 잠깐 들렀다 오는 패키지 특성상 다 돌아볼 수는 없다. 그렇다쳐도 입장료를 받는 곳인데 너무 허술하다. 관광객들이 짧은 시간에 돌아볼 수 있는 코스를 개발해서 알려줘야 하는데  안내판 하나 덜렁 그려 놓고 알아서 갔다 오라고 하니 배려심이 너무 없어 보인다.

    이 넓은 곳에 전기차라도 배치해서 짧은 시간에 한 바퀴 돌아볼 수 있게 하든지 코스라도 상세히 그려 놓아 관람객들이 편하게 다닐 수 있게 해 놓아야 하는데 아쉽다. 우드랜드 안에 숲속 민박이 갖춰져 자동차가 숲 한가운데로 지나다녀 청정지역 하고는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 이왕 다녀온 곳이라 소개는 하지만 입장료를 받는 곳 치고 제대로 서비스가 되어 있지 않는 곳이어서 권할 만한 곳은 못 된다.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장흥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 쪽에 위치한 관광지로 산과 바다와 강이 있는 아름다운 생태 고을이다.그중에서도 초록의 상쾌한 바람과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장흥읍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억불산 자락에 자리 잡은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전통한옥 등 아름다운 펜션 단지 생태건축체험장과 전남목공예센터 그리고 치유의 숲과 편백소금집(찜질방) 등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인용>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가장 많이 내뿜는 100ha 편백나무 숲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 100ha에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 숲 속에 위치한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 목공 및 생태건축 체험장, 숲 치유의 장,산야초단지, 말레길 등이 조성되어 있다.

    목재문화체험관에는 전시와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시관에는 숲과 나무에 관한 내용을 체험관에는 목재문화 전반에 고나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우드랜드 홈페이지에서 인용>

     

    문화재지정 

    미지정

    문화재명칭

    편백숲 우드랜드

    소재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장흥읍)

    관리자(연락처)

    장흥군청

     

    ▼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정문

    ▼ 장흥 관광안내도

    ▼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입구에 새워진 손석우 노래비   

    ▼ 장흥의 작가 이청준 생가, 한승원 집필실, 영화촬영지 등을 소개한 안내판 

    ▼ 장흥 억불산 

    ▼ 억불산 며느리바위(한승원님은 미륵부처 바위라고 함)

    ▼ 한승원 작가의 억불산에 대한 글...

    ▼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시설 안내도... 이 넓은 시설에 이런 안내판 한종류만 있다 보니 이해하기 힘들다.

    ▼ 우드랜드 만남의 광장 

    ▼ 편백숲 우드랜드 숲길 

    ▼ 편백숲 우드랜드... 숲속 중간 중간에 밴치가 마련되어 있다.

    ▼ 편백숲 우드랜드 숲길... 

    ▼ 편백숲 우드랜드에는 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아이들 시설이 일부 갖춰져 있다. 

    ▼ 편백숲 우드랜드를 전체 돌아다니지 않고 숲속에서 힐링만을 하는 사람에게는 그런대로 무난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